본문 바로가기
MOVIE

[유투브 영화 리뷰 콜렉션 쟝르불문 #142] (한국영화) 소름, 므이, 기생령, 링, GP506, 검은 집, 4인용 식탁, 가면, 평행이론, 리턴, 찍히면 죽는다, 해변으로 가다

by 리베시6849 2021. 4. 12.
300x250

"또 하나의 비극이 시작된다. 504호, 초대받지 않은 그가 온다."_소름 (Sorum , 2001)[결말/스토리 포함]

또 하나의 비극이 시작된다. 504호, 초대받지 않은 그가 온다.

 

소름

곧 헐릴 낡은 아파트에 이삿짐이 도착한다. 미금 아파트 504호에 새로 입주한 청년의 이름은 용현(김명...

movie.naver.com

재미있었음 장진영씨는 정말 아까운 배우네요

저런 아파트에 살 수 밖에 없는 현실이 소름인 것 같다.

이런 영화가 묻혔다니 아쉽네요

네티즌 7.27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연기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그녀를 본 자, 반드시 죽는다."_므이 (2007)[결말/스토리 포함]

죽음을 부르는 초상화 (므이) | 그녀를 본 자, 반드시 죽는다 | 우리는 그녀의 저주에 초대되었다 | 100년 동안 잠들었던 그녀가 부활한다

 

므이

새로운 소재를 찾지 못해 고민하던 소설가 윤희는, 베트남에 있는 친구 서연으로부터 흥미로운 ‘므이’...

movie.naver.com

두 여자가 그냥 국어책을 읽어대네요 ㅋㅋㅋㅋㅋ

화면과 조명은 참 좋다. 시나리오가 좀 문제가 있긴 하지만 영화를 망치는건 배우, 특히 조안. 초등학생 얼굴로 대사를 깊이 없이 처리하는 장면들은 영화의 실낱같은 긴장감을 모조리 없애버린다. 엔딩크레딧의 조잡함은 다시는 경험하고 싶지 않음.

므이 딴 영화를 만들었어

오랜만에 용서하지 않는 귀신에 3점

리나라 공포영화는 늘 관객에게 슬픔 아니면 감동을 주려한다 그게 문제다

네티즌 5.30 기자.평론가 5.00 (이 영화는 10대 여성이 좋아하는 스토리, 연출이 뛰어난 영화입니다.)

허약한 내러티브를 보상해주는 흥미진진한 배경과 차예련 씨네21| 달시 파켓

강간과 관광, 한복에 아오자이를 껴입었군 씨네21| 박평식

베트남은 대체 왜 간 걸까? 씨네21| 김봉석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이 집에 또 다른 아이가 있어요!"_기생령 (Ghastly, 2011)[결말/스토리 포함]
 

기생령

제가 그런 게 아니에요...이 집에 또 다른 아이가 있어요!아이를 간절히 원하던 가희(황지현)는 무당의 ...

movie.naver.com

난 재밌던데...

그냥 가볍게 볼만한작품입니다 다들티아라때문에 민감하신듯

이딴 각본 보고 영화 만들 생각이 들든?

자연스럽게 1점 주고 가네

이걸공포영화라고보다니잔인하기만하고하나도안무서움그리고막판에애가갑자기안된다면서귀신이랑막싸우는건뭐임?닭살공포영화면다죽어야지

네티즌 4.34 기자.평론가 2.33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영상미, 연기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공포영화, 충무로의 무덤 씨네21| 이동진

시루만 다를 뿐 그 떡에 그 고물 씨네21| 박평식

암담한 충무로 공포영화의 재확인 씨네21| 김종철

 

신문기자 선주(신은경 분)는 조카 상미의 갑작스런 죽음에 의문을 품고 있다. 상미와 함께 여행을 다녀...

movie.naver.com

장난하나...일본.미국판보다 훨씬재밌었는데 평점이 왜이래

이제는 모니터에서 처녀가 나오면, 플랜카드 들고 환영해줄 자신있다.

일본판,미국판,한국판 다 봤지만 한국판이 기억에 오래남았다.

그냥 딱 이정도의 점수가 어울림 1

네티즌 5.59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연출이 뛰어난 영화입니다.)

"전 소대원 의문의 몰살 사건 발생!, 보이는 것이 모두 진실은 아니다!"_GP506 (GP506, 2008)[결말/스토리 포함]

최전방 미스터리 수사극 | 전소대원 의문의 몰살 사건 발생! | 보이는 것이 모두 진실은 아니다!

 

GP506

폭우의 밤. 아무나 들어갈 수도 나올 수도 없는 비무장지대 내 최전방 경계초소(GP)에서 소대원 21명 중...

movie.naver.com

군대 좀비 영화의 새 장르를 개척한 영화한국영화 쉬리이후 가장 잘만든 한국영화라는 생각이 든다재미없을거같이 생겼는데 나름 볼만한영화간만에 묻혀진 영화들속에서 제대로 된거 고른거같다

이 정도영화면 그닥나쁘지않은데..

그런대로 볼만 하네요.. 천호진과 조연들의 연기가 볼만했음

지금 우리군에서 일어난 보고누락에 대한 비판이 보이는 영화

네티즌.관람객 7.04 기자.평론가 6.00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연출이 뛰어난 영화입니다.)

彼我없는 군대, 스포일러가 힘든 스릴러. 범인은 그들과 그곳 모두 씨네21| 오정연

유령에 맞먹는 바이러스의 힘 씨네21| 박평식

인물과 설정은 훌륭하고, 나머지는 중구난방 씨네21| 김봉석

"표정이 없다!! 동정심도 없다!! 고통을 모른다!!"_검은 집 (Black House, 2007)[결말/스토리 포함]

난 마음이 없는 그들과 싸워야했다 | 그들은 마음이 없다 | 표정이 없다 동정심도 없다 고통을 모른다

 

검은 집

출근 첫 날, 보험사정원 전준오(황정민 扮)는 한 여자로부터 걸려온 상담전화를 받는다."자살할 경...

movie.naver.com

원작을보면 황정민이 왜 답답하게 행동했는지 알겠지

막판에 도저히 짜증이 밀려와서 결국 꺼버렸다 이건 남자주인공이 완전 바보호구 찐따로 나오는데 아무리 과거 자기동생 자살에 트라우마가 있다해도 어느정도 객관성이 있어야쥐

괜찮긴한데 마지막 옥상씬에서 황정민이 소화기로 자체연막탄뿌려서 칼빵맞을때 솔직히 빵 터졌습니다

채격 큰 성인남성이 부엌칼 든 절름발이 여성이 무서워 소리지르면서 도망다니는 영화

네티즌.관람객 6.44 기자.평론가 4.80 (이 영화는 20대 여성이 좋아하는 연기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충실히 꿰맸으나 다림질이 껄끄러워 씨네21| 박평식

사이코패스 대 인간이라는 흑백이분법. 시각적 고문 씨네21| 황진미

인간은 다른 이름으로 불러도 인간일 뿐 씨네21| 김혜리

"떨어지는 사람과 눈 마주쳐 본 적 있어요?!"_4인용 식탁 (The Uninvited , 2003)[결말/스토리 포함]
 

4인용 식탁

결혼을 앞둔 인테리어 디자이너 '정원'. 지하철에서 어린 아이들의 죽음을 목격한 뒤로, 신혼집 식탁에...

movie.naver.com

흥행 못한 건 그렇다치고 평점 낮은 건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수작이라는 말밖엔.

평점이 너무 낮네ㅜㅜ 전지현이 원래 이리 연기를 잘했었나? 할 정도로 박신양과 전지현의 연기가 빛나는 영화. 정말 이 영화의 참패는 전지현의 대사로 표현된다. 사람들은 감당할 수 있는 것만 믿는다. 그래서 이영화 보는 내내 괴롭게 느껴진걸까?

대로 이해하니.....이거장난아닌데...누가쓰레기래?ㅡㅡ

이게 뭐지 뭐지? 하면서 보다보면 집중하게됨 몰입도가 있다는 점에서 괜찮은 영화 절대시시하지않은 강한 교훈을 남김 다만 자극적인 공포와 스릴을 원하고본다면 실망할것임

네티즌.관람객 6.40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 연출이 뛰어난 영화입니다.)

"범인의 얼굴은 1개가 아니다..?!"_가면 (Rainbow Eyes, 2007)[결말/스토리 포함]
 

가면

10년 전 군대 폭행사건의 가해자 3명이 연쇄 살해된다. 가장 유력한 범인은 당시 피해자였던 이윤서. 그...

movie.naver.com

기대 이상의 영화였습니다. 그런데, 마지막에 사랑하던 누나로부터 무시를 당하고서 누나를 죽인 그 스토커의 정체는 뭔가요? 윤서가 아무도 죽이지 않았다면, 그 스토커는 우연의 일치로 두 사람을 죽였나요?

정말 의외였던 흥미로운 한국영화의 수작!

평이 이렇게 나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정말 재밌게 잘봤음갈수록 빠져들고 존나 슬픈듯그리고 너는 사랑할때 그런것도 보이니?이대사가 아직 머릿속을 맴돈다

이 영화 보고 완전 이수경 팬됨...^^

네티즌 7.80 기자.평론가 3.00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프레임, 마음의 창이자 세상을 보는 눈 씨네21| 박평식

"30년 전, 일어난 사건이 나에게 똑같이 벌어지고 있다!!"_평행이론 (Parallel Life, 2009)[결말/스토리 포함]

다른 시대, 같은 운명 (평행이론) | 내게 누군가의 인생이 반복되고 있다

 

평행이론

최연소 부장판사로 출세가도를 달리던 석현(지진희). 미모의 아내와 귀여운 딸까지 남부러울 것 없는 삶...

movie.naver.com

오로지 반전을 위해서만 존재하고 행동하는 캐릭터들

반전에 반전 너무잼있게봤음!

긴장감 충분한 스릴러이긴 한데, 기초없는 부실공사를 했네

이 좋은 주제를 가지고 배가 산으로 가게 만들어 놨네..연출 이 참...보는 내내 집중도 안되고 산만하고 어수선..어휴한 마디로 답답한 영화

네티즌.관람객 6.91 기자.평론가 3.75 (이 영화는 10대 여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수학시간에 역사책 펴놓고 록음악 듣는 꼴 씨네21| 박평식

결과가 여기 있으니 나머진 관객이 알아서 해라? 씨네21| 이용철

3 이론이 엉망이니 결과가 이 모양 씨네21| 김종철

수술 중 각성?! 을 경험한 남자의 처절한 복수극"_리턴 (Return, 2007)[결말/스토리 포함]

돌아온 기억, 시작되는 살인...

심장병 수술을 받던 중 수술의 고통을 그대로 느끼는 '수술 중 각성'을 겪은 10살 나상우. 상우는 극심한 고통의 기억으로 이상행동을 보이고, 어른들은 상우의 아픈 기억을 봉인한다.

- 실제로 저런 상황이 일어나면 심박수가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의료진들이 눈치챈다고 하니 너무 걱정맙시다

- 이 영화 덕분에 수술이 무섭게 느껴졌는데 웬걸 마취 엄청 잘 되는 몸이었음, 마취약 들어가자마자 하나 세고 기절. 

>>> 오 저는 숫자세보세요 듣고 기억이없음ㅋㅋ 그래서 물어보니까 1할라고 입모양 움직이다 바로골아떨어졌데요

 

리턴

심장병 수술을 받던 중 수술의 고통을 그대로 느끼는 '수술 중 각성'을 겪은 10살 나상우. 상우는 극심...

movie.naver.com

엉성하긴 하지만 매력적인 시나리오. 캐스팅도 적절했다

조금 부족하긴했지만 연기력들이 너무 뛰어나서 커버가능

한국 스릴러로서 긴장감이 생각보다 높음. 깜짝깜짝 놀라게 만들어서 심장 박동수가 엄청 올라감.

반전개소름...손에꼽을정도

네티즌.관람객 8.34 기자.평론가 6.40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 연기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7 아귀가 맞고, 공감도 간다 씨네21| 김봉석

6 개성은 잃었지만 이야기를 얻었다 씨네21| 이동진

6 들락날락하지만 첫 시술치고는 꽤 대담해씨네21| 박평식

"어느 날, 붉은 옷이 우리를 찾아왔다."_찍히면 죽는다 (The Record, 2000)[결말/스토리 포함]

공포가 눈을 뜬다! 한국호러 최대의 역습

- 미국영화들 대놓고 베껴서 미국 고등학생이나 할법한 행동을 한국 고등학생들이 함 ㄹㅇ ㅋㅋ

나왔다... 이 대환장 영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연성 , 대사 퀄리티 밥말아먹은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끽해야 고2, - 고3 밖에 안된 애들이 자가용 끌고 자유롭게 돌아다닌다는 설정 자체가 ㅅㅂㅋㅋㅋㅋㅋㅋㅋ

>>> 이때 당시가 한창 스크림, 나는 지난 여름 뭐시기 같은 하이틴 슬래셔 무비가 유행탈 때여서 그런지 감독이 영감을 많이 받았나봐요ㅋㅋ 좀 각색이라도 할 것이지.. 적어도 감독이 한국에서 학창시절을 보냈다면 이딴 스토리를 집어넣을 생각도 못 했을 텐데 말이죠

 

찍히면 죽는다

성욱(이영호 분)은 평소 학교에서 급우들에게 왕따를 당한다. 뜻하지 않게 친구들에게 여행 제안을 받는...

movie.naver.com

찍은놈 죽는다!!

전출연진의 발연기

9년전에 이거 보고 여자친구한테 차였다! 정말임 -_-

발연기와 엉성한연출.. 어이가 없어서 어디까지하나 끝까지봄

일단 한채영은 원래부터 컸던걸로. 데뷔작 부터 쭉 일관되게 크구만. 사진각도 이상한거 가지고 의혹질이여. 데뷔작부터 보고 지껄이자

네티즌.관람객 4.12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나는 반드시 너희들을 찾아갈 거야.!!"_해변으로 가다 (Bloody Beach, 2000)[결말/스토리 포함]

더위를 피하려, 죽음을 맞으러

- 진짜 한국공포영화도 귀신이나 그런 내용말고 외국처럼 가끔 하이틴슬래셔물이나 여행슬래셔?물같은거 많이 만들어줬으면 하네요 ㅜㅅㅜ

- 스승의은혜만큼이나 잔인하네요ㅜㅜ

 

해변으로 가다

눈부신 여름날 해변, 푸른 파도와 작열하는 태양이 있는 바닷가로 여덣명의 통신동호회 아이들이 여행을...

movie.naver.com

솔직히 평점이 저평가다.2000년도 한국영화 그시절이면 이런공포영화 요즘 꼴뚜기같은 쓰레기 공포 한국영화보다 100배 수작이다.

뭔가가 빈약했지만 그래도 한국 슬래셔영화 치곤 이정도면 잘만든거 아닌가?

우리나라호러영화중최고 양동근연기짱 불끄고혼자보면졸리무서움

네티즌 6.15 (이 영화는 20대 남성이 좋아하는 스토리, OST, 연출, 연기가 뛰어난 영화입니다.)

불행하게도(?) 많이 본 안좋은 기억이 스멀스멀 ~~ ㅋㅋㅋㅋ

300x250